자주묻는질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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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제목
12 [배송안내] 배송정책   
  • 답변
  • [공통]  

    - 비데, 위생도기, 수전, 타일, 소품 등 로얄&컴퍼니 전 상품군은 무료로 배송되는 상품입니다. 

      * 제주도 및 도서 산간지역은 상품군에 따라 추가 배송비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욕실리모델링 상품은 시공상품으로 상품페이지 하단에 안내되어 있는 시공프로세스에 따라 진행됩니다. 시공절차와 유의사항을 반드시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양변기, 세면기, 소변기 등 위생도기]

    - 일부 위생도기 제품은 수량에 관계 없이 파레트 택배로 발송됩니다. 파레트 택배 발송 시 아파트 입구, 빌라 앞, 건물 앞, 단독주택의 경우 대문 앞까지 배송되기에

      2층 이상 제품을 배송할 경우 택배기사님을 도와 직접 제품을 운반 해주셔야 하오니 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단, 시공 서비스를 요청하신 경우는 시공업체에서 직접 고객님께 제품을 배송해 드립니다.

      위생도기의 경우 배송 과정에서 파손위험이 있는 제품으로 주문하신 제품 인수시 파손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여주시기 바라며, 이상이 있을 경우 즉시 당사 고객상담실(1566-7070)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인수일로부터 2일 이내에 파손 확인이 된 경우에만 제품 교환이나, 환불이 가능합니다.)


    [비데]

    - 비데의 경우 설치환경(양변기 크기 등)이 일반 가정집 화장실과 비교하여 다르다고 느껴지시거나 수압이 낮은 경우, 제품 구매 전 당사 고객상담실(1566-7070)로 상담 후 주문해주시기 바랍니다.

    - 모든 전자식 비데는 220V 전용이며, 양변기 주변 1m 이내에 전원콘센트가 있어야 합니다.


    [타일]

    - 타일 주문 고객께서는 입금하시기 전에 재고 및 배송 관련하여 당사 고객상담실(또는 타일영업팀)에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일부 품목의 경우 주문 및 배송이 어려울 수 있으며, 요청시 가까운 로얄 타일 협력점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2. 배송기간

    - 비데, 위생도기(양변기, 세면기 등) 주문 시 제품 출고 후 1~3일 안에 제품 수령이 가능합니다.

    - 일부 도서/산간 지역의 경우 당사 또는 택배사의 사정에 따라 1~2일 정도 배송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 기사방문설치 선택 시, 비데/수전은 주문 시 등록된 배송지로 발송되며 제품수령 후 1~3일 사이 설치 기사님이 고객님께 해피콜 후 설치일정을 잡아 방문 설치해드립니다.

      해피콜 후 설치까지 2~4일(공휴일 제외) 정도 소요됩니다.

    - 기사방문설치 선택 시, 위생도기(양변기, 세면기, 소변기 등) 제품은 특성상 시공전문점으로 제품을 발송하기에 시공전문점에서 제품 수령 후 고객님께 해피콜 및 설치까지 5~10일정도 (공휴일 제외) 소요됩니다.

    - 설치기사님 연락이 지연되는 경우 고객상담실(1566-7070)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3. 설치비

    - 설치비는 개 당 비용이며 비데 2만원, 양변기 7만원, 비데일체형도기 8만원, 세면기 7만원입니다. 욕실 리모델링, 부분 리모델링 상품(파샬 패키지)는 별도 시공비가 책정됩니다.

    - 설치 환경 및 도서, 산간 등 지역에 따라 추가 설치비가 발생 할 수 있습니다.

11 [상품관련] 쓰리홀 세면기 수전의 경우 플렉시블 호스가 기본장착되어 있는지요   
  • 답변
  • 세면기 수전에는 크게 원홀수전과 쓰리홀 수전이 있습니다.

    (세면기가 원홀인지 쓰리홀인지에 따라 장착 수전이 달라집니다)

     

    원홀 수전의 경우 온, 냉수용 플렉시블호스가 기본으로 장착되어 있습니다만,

    쓰리홀 수전의 경우 온, 냉수용 플렉시블 호스는 기본제공 되지 않으며 별도 구매하셔야 합니다.

     

    쓰리홀수전에 사용되는 플렉시블 호스는 비데나 양변기에 사용되는 호스와 동일한 사양이나

    설치 현장에 따라 긴 호스를 구매하여 설치하시면 됩니다.

     


     

     


     

10 [상품관련] 절수패달을 설치할 수 있는 싱크수전은 어떤것인가요?   
  • 답변
  • 혼합수 호스가 있는 대붙이 착탈식 싱크수전만 절수패달 설치가 가능합니다.

     

    착탈식 : 싱크헤드 부분을 잡아당기면 호스가 길게 빠지는 형태

    대붙이 : 온냉수 호스 연결이 싱크대 밑에서 체결되는 방식. 

     

    싱크수전중 싱크헤드가 착탈식 호스가 아닌 회전식이나 휘어지는 방식은 절수패달 설치가 불가합니다.

     

     설치 가능 싱크수전 (착탈식)                        설치불가 싱크수전 (휘어지는 방식, 회전식, 벽붙이)


     

     

     

     

9 [상품관련] 레인샤워헤드 재질중 스테인레스 재질의 사양이 있나요?   
  • 답변
  • 레인샤워헤드의 재질은 ABS수지에 크롬 도금 재질입니다. 

    당사에서는 스테인레스 및 금속 재질의 레인샤워헤드는 생산되지않습니다. 

8 [상품관련] 신장자용 손잡이의 재질이 궁금합니다.   
  • 답변
  • 신체 장애인용 손잡이는 크게 소프트 코팅 방식과 메탈방식이 있습니다.

     

    소프트 코팅방식 (스테인레스 스틸파이프에 무독성 PVC 소프트 코팅)의 제품은

    RSP400/401, RSP450/451, RSP410, RSP420, RSP430, RSP440

     

    메탈방식 (황동에 크롬도금)의 제품은

    RSP500/501, RSP540, RSP550, RSP551, RSP520, RSP530, RSP510 입니다.

     

    단, RSP331B은 스테인레스 스틸 제품입니다.

     

     

>> [상품관련] 노출 파이프 샤워기 기본사양인 1,200MM보다 더 긴사양이 있는지요   
  • 답변
  • 길이가 1500MM인 파이프 (41223-2MS)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 해당제품

     - RBS933, RBSE33, RBSJ30, RBSJ31, RBSJ33, RBSQ50

     - RBT723, RBT733, RBT814, RBT930, RBT950

6 [상품관련] 세면기 중 수지로 된 제품이 있는지요   
  • 답변
  • 세면기볼은 수지로 된 제품이 없으며

    페데스탈(다리)은 수지로 된 제품이 있습니다.

    하프 페데스탈(반다리)만 가능하며 롱 페데스탈(긴다리)은 없습니다.

     

    해당제품은 RWL023H, RWL024H, RWL710A, RWL711A 입니다.

    * 사각페데스탈의 경우 볼이 사각인 제품에는 범용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5 [상품관련] 사각세면기 비누받이 옵션 품번   
  • 답변
  • RWL701/702, RWL711A/712A는 비누받이 有, 無에 따라 품번이 구분됩니다.

     

    단순히, 비누받이가 있고 없고의 차이가 아니라 도기 모양 자체가 다릅니다. 

    즉, 비누받이를 삽입하기 위한 홈이 파여 있느냐 없느냐의 차이입니다.​

     

    RWL701/RWL710A : 비누받이가 없음

    RWL702/RWL711A : 비누받이 포함.

     

    *비누받침대(67789)는 별도로 구매 가능합니다.​ 

     


     

4 [환불요청] 취소 및 환불정책   
  • 답변
  • 반품 / 교환 안내 (주문 취소/반품/ 교환 안내)


    [공통]
    - 출고 완료, 배송중 단계의 주문 취소는 이미 제품이 출고 및 발송된 시점으로 반품과 동일한 절차로 진행되며 반품비는 고객님 부담입니다.
      * 하단 반품비 참고
      * 위생도기(양변기, 세면기, 소변기 등) 제품은 도기 제품의 특성 상 배송 준비 중 단계에서 제품이 출고된 경우에는 고객 변심에 의한 취소가 불가합니다.
      * 제품별 배송 준비 중 단계에서 취소가 가능한 시간(출하 정지 요청)은 아래와 같습니다.
        (비데/소품은 당일 오후 3시까지, 양변기/세면기/수전/타일/패키지는 당일 오후 2시까지 배송준비 중 상태에서 취소 가능합니다.)
      * 제주도 및 도서 산간지역은 배송이 불가할 수 있으니 이 점 양해 바랍니다.

    - 상품에 하자가 있는 경우에는 제품 수령 또는 설치(설치 제품의 경우) 후 7일 이내에 반품, 교환이 가능합니다. (단, 주요기능부 하자, 로얄 전문 기사의 판정 전제)
    - 하자 사유 외 고객 변심 및 기타 사유에 의한 반품, 교환 시 이미 설치 또는 시공된 제품이나 포장 개봉에 의한 상품의 훼손, 부속품 부재 등의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 처리가 불가합니다.

      (위생도기의 경우에는 고객 변심에 의한 반품 불가)
    - 수입 소품의 경우 패키지 상태로 수입된 제품으로 패키지 손상 시 반품/교환이 불가합니다.
    - 반품 접수는 고객센터 또는 1:1 게시판을 통해 접수해주시고, 반품비 결제는 환불 금액에서 차감 처리됩니다. 임의로 반품비 박스 동봉 및 착불 처리는 불가합니다.
    - 환불은 반품 접수된 제품이 물류창고로 입고되면 확인 후 최종 환불이 진행됩니다. 
    사은품을 제공한 경우 사은품도 같이 반품해주셔야 정상적으로 환불이 가능합니다.


    [양변기, 세면기, 소변기 등 위생도기]
    - 위생도기 제품의 특성상 원칙적으로 하자 사유 외 고객 변심에 의한 교환, 반품은 불가하오니 신중한 구매 부탁드립니다.
    - 하자에 의한 반품/교환은 제품 수령 후 7일 이내 가능하며 반품비는 당사 부담으로 처리됩니다. (단, 주요기능부 하자, 로얄 전문 기사의 판정 전제)
    - 상품에 하자가 없는 고객 변심의 경우 상품 훼손, 부속품 부재, 설치가 되었던 제품은 반품/교환이 불가합니다.
    - 개봉 또는 설치 전 설치 불가 환경 등의 사유로 인한 반품/교환은 수령 후 7일 이내 가능하며 반품비는 고객님 부담입니다.

       반품 시 파손방지를 위해 포장되었던 대로 재포장을 해주셔야하며, 포장 부실로 반송 중 제품이 훼손된 경우에는 부주의에 의한 파손으로 전액 환불이 어려울 수 있으니 유의바랍니다.


    [비데 / 수전] 
    - 하자에 의한 반품.교환은 제품 수령 후 7일 이내 가능하며 반품비는 당사 부담으로 처리됩니다. (단, 주요기능부 하자, 로얄 전문 기사의 판정 전제)
    - 상품에 하자가 없는 고객변심의 경우 상품훼손, 부속품부재, 설치가 되었던 제품은 반품/교환이 불가합니다.
    - 상품 개봉 전 고객 변심 및 기타 사유에 의한 반품/교환은 제품 수령 후 7일 이내에 가능하며 반품비는 고객 부담입니다. (하단 반품비 참고)
    - 개봉 또는 설치 전 욕실 환경 상 설치 불가에 의한 반품 시 반품비는 고객님 부담이며, 회수된 제품의 상태확인 후 최종 반품진행 되므로 주문 전 상세 사이즈 및 사양 확인 후 구매 부탁드립니다.


    [소품]
    - 하자에 의한 반품/교환은 제품 수령 후 7일 이내 가능하며 반품비는 당사 부담으로 처리됩니다.
    - 고객 변심 및 기타 사유에 의한 반품/교환은 제품 수령 후 7일 이내에 가능하며 반품비는 고객 부담입니다. (하단 반품비 참고)


    [타일]
    - 타일은 운송 도중 파손의 위험이 있으므로 반품, 교환이 불가하오니 이 점 유의하여 신중하게 구매 부탁드립니다.
    - 꼼꼼하게 포장하여 발송해드리나 배송 중 소량 타일 파손이 있을 수 있으니 자투리 공간에 활용해주시기 부탁드립니다.


      *반품비 안내(개당 비용)
        - 양변기 및 소변기 / 30,000원(개 당)
        - 비데일체형 양변기 / 36,000 원(개 당)
        - 세면기 / 24,000원(개 당)

        - 비데 / 5,000원(개 당)

        - 수전 / 8,000원(개 당)

        - 악세서리 / 5,000원(개 당)
        - 타일 및 욕실리모델링 / 별도
        - 도서산간 오지의 경우 추가 반품비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3 [기타] 서비스 받을 수 있는 곳을 알고 싶습니다.   
  • 답변
  • 로얄&컴퍼니의 제품을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전국 어디서나 로얄&컴퍼니 전문가로부터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AS접수는 고객상담실 1566-7070으로 연락하시면 전국서비스를 접수하고 있으며, 온라인서비스 접수 또한 가능합니다.

    1. 유선 접수 : 1566-7070

    2. 온라인 서비스접스 : www.iroyalbath.com / 고객센터 / AS신청

    3. 서비스전문점 위치 및 연락처 안내 : 브랜드사이트(www.iroyalbath.com)의 고객센터/구입안내/서비스전문점 메뉴를 누르시면 전국 서비스점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전문점을 통해서는 제품에 대한 AS, 부품구매를 하실 수 있습니다.

     

2 [기타] 시공도, 사용설명서들은 어떻게 보나요?   
  • 답변
  • 시공도(도면)는 제품상세페이지에 등록되어 있으며,

    브랜드사이트 (www.iroyalbath.com) 자료실을 통해 캐드파일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시공도는 두가지 파일 형태로 업로드가 됩니다.(사용설명서는 PDF만 업로드됨)

     

    하나는 확장자가 DWG인 CAD 파일이고,

    하나는 확장자가 PDF인 아크로뱃 리더파일입니다.

     

    두파일 모두 사용자의 PC에 다운로드를 받아 열어보시는게 가정 안정적입니다.

    (인터넷상에서 직접 열기를 하실 경우는 사용자의 PC환경에 따라 안열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특히, 아크로뱃리더 파일인 PDF파일은 사용자 PC에 아크로뱃 리더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어야 파일보기가 가능합니다. (Adobe 사이트​에서 Adobe acrobat reader를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시면 됩니다.)

     

    연결된 페이지에서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 후 저희 로얄&컴퍼니에서 제공하는 파일을 열어보시면 됩니다.

    안되시면 1566-7070 홈페이지 운영자에게 문의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1 [기타] 로얄앤컴퍼니 AS 기준 안내   
  • 답변
  • AS 기준 안내

     

    당사에서는 공정거래위원회 고시 품목별 소비자분쟁해결기준에 따라 제품에 대한 보증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 무상서비스

    보증기간(통상 설치후 1년)내 정상적인 ​사용상태에서 발생한 성능,기능상의 하자

    단, 일반제품을 영업용도(공중용)로 전환하여 사용할 경우의 보증기간은 반으로 단축 적용

     

    ▣ 유상서비스

    1. 보증기간이 경과한 경우

     

    2. 보증기간 이내이나 유상인 경우

    ① 고장이 아닌 경우

    - 보증기간 이내라 하더라도 점검(수리)을 요청하였으나 고장이 아닌 경우 비용이 청구될 수 있습니다.

    - 초기 설치시 설치점(자가설치포함)에서 제품을 부실하게 설치하여 재설치 필요시

    - 제품의 이동, 이사 등으로 인한 설치 요청시

    - 고객 요청에 의한 점검시 설치 및 점검비 유상

     

    ② 소비자 과실로 인한 고장인 경우

    - 소비자의 취급 부주의 또는 임의로 수리, 개조하여 고장 발생시

    - 당사 및 지정 서비스점의 기술사원이 아닌 사람이 수리하여 고장 발생시

    - 운반 또는 취급부주의로 발생한 고장 또는 손상

    - 당사에서 지정한 소모품및 옵션품을 사용하지 않아 고장 발생시

    - 물 유입(청소등으로 인한)에 의한 고장 발생시

     

    ③ 그 밖의 경우

    - 화재, 가스피해, 수해, 지진, 낙뢰등 천재지변 및 자연재해로 인한 고장 발생시

    - 소모성 부품의 수명이 다한 경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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